일상으로의 아름다운 회복,
서울대효병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당신과 함께 걷겠습니다. 세상을 치유하겠습니다.

언론보도

  • HOME
  • 병원소식
  • 언론보도
서울대효병원과 함께 한 '뇌졸중의 날'의 건강강좌
작성자 : 관리자

지난 10월 29일, 강서 서울대효병원에서는 세계뇌졸중(WHO)가 지정한 ‘뇌졸중의 날’을 맞이하여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뇌졸중은 암에 이어 우리나라 사망 원인의 2위를 차지하는 질환으로서 특히 60세 이상의 노년층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는 무서운 질환이다.

이에 착안하여 뇌졸중 재활치료병원 서울대효병원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통과한 병원답게 사람들이 건강한 노년을 맞이 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뇌졸중에 관한 강좌’를 진행하였다.

이날 강좌에서는 뇌졸중의 예방법과 발생 시 응급처치방법과 같은 실생활에 꼭 필요한 강의를 진행하므로 의료지식과 함께 사람들의 인식도 높였으며 기본적인 뇌졸중 질환에 대한 이해에 더해 평소에 궁금히 여기던 질환들에 대한 질의응답시간을 마련하여 유익한 강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였다.

강의에서 특히 강조되었던 부면은 요즘과 같이 일교차가 크게 나타나는 시기에는 혈관을 수축시켜 뇌졸중 발생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평소에 당뇨병이나 고혈압을 앓고 있던 분들 일수록 실내, 외 활동을 조심스럽게 진행해야 한다는 점이었다.

또한 일상 생활에서 뇌졸중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힘과 열정이 필요하며, 만약 응급상황이 발생하였다면 3시간 이내로 신속한 대처를 해야만 뇌졸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점도 자세히 알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와 같이 서울대효병원은 그 명성에 걸맞게 끊임없이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그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수한 성적으로 모든 항목을 충족시키며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을 통과하는 것과 같이 수준 높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노인의 날’과 같이 특정한 날에도 그냥 지나치는 법 없이 기념식 행사를 마련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재활요양병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출처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http://www.economytalk.kr)